50대가 되면 몸에 대하여 이전 보다 더 신경을 써야 할 시기입니다. 면역력이 젊었을 때에 비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50대 면역력을 높여야 하는 이유
50대 전후를 기점으로 몸의 세포성장이 둔화되면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하지 않거나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지 않을 경우 자연스럽게 신체의 대사기능이 떨어집니다.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외부 저항에 약해지고 자주 감염이 되며 특히 가장 주의해야 할 암에 취약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50을 전후로 하여 비타민D를 섭취하고 기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아래에 있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리스트를 참고하여 꾸준히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1.마늘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마늘은 항균, 항염 능력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식품입니다. 마늘 속에 있는 비타민과 셀레늄에서 면역 저항력을 향상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마늘을 먹은 후에 특유의 냄새게 주변 사람들에게 나며, 서양인들이 많이 싫어한다는 점입니다.
2. 생강
생강은 가열하여 섭취할 경우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나와 몸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체온을 올림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이 생강입니다.
생강은 구토와 소화장애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위장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건강한 소화기관으로 만들어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3.양파
양파는 피를 맑게 하는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잘 아실 것입니다. 혈액 순환에도 매우 탁월한 양파는 꾸준히 섭취할 경우 항암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4.무
무도 생강처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분을 함유합니다. 기침, 인후동, 가래 등에 효험이 있고 프로테아제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를 도와주는 천연 소화제로 불립니다.
5. 토마토
토마토가 함유하고 있는 리코펜 성분은 구워서 섭취할 경우 더 올라가게 됩니다. 생즙이나 그대로 드시기보다는 가열하여 드셔서 체내 흡수율을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6. 홍삼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건강식품인 홍삼은 사포닌이 인삼에 비하여 더 많이 함유되어 세포의 활성을 돕습니다.
홍삼의 성분이 신체에 유익한 영향을 끼침으로 인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킵니다.
7. 빨간 양배추
일반적인 양배추도 좋지만 빨간 양배추의 경우 폐, 간,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상처를 치유할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막아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춤으로 신체기능을 왕성하게 만듭니다.
수분함량이 높은 빨간 양배추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수분균형을 유지하여 외부로부터 몸을 지키는데 유익한 힘을 얻게 됩니다.
8.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비타민 A로 전환하여 감염성 질환에 대한 대비를 하게 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C도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할 경우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9. 버섯
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베타글루칸은 몸 안에 들어 있는 나쁜 균들을 방어해 줍니다.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암세포의 발생 및 증식을 막아줍니다.
10. 꿀
꿀은 약용, 식용으로 많이 섭취하는 음식입니다. 꿀은 우리 몸의 심신의 안정감을 주고 기침을 빠르게 멈추게 합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뜨거운 물에 꿀을 타서 마시면 효과가 있음을 다들 잘 아실 것입니다. 신진대사에도 좋은 음식이 꿀입니다.
이상으로 50대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식품 외에도 질병 저항에 유익한 음식을 찾아드시면서 평소에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신다면 젊고 건강한 신체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